CUSTOMER




고객지원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끝까지 책임지겠습니다.


Press release


보도자료


유니버설 로봇, ‘SF+AW 2022’서 협동로봇 적용 사례 소개 예정

관리자
2022-04-05
조회수 83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산업자동화 컨퍼런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 이하 SF+AW 2022)’에 참가한다.

유니버설 로봇 UR10e

유니버설 로봇 UR10e

유니버설 로봇은 이번 전시회 참여를 통해 국내 제조업체들이 기업의 규모나 사업의 종류 상관없이 협동로봇을 활용해 작업 환경을 자동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비접촉이 요구되는 작업 환경이나, 무거운 용량을 반복적으로 이동시켜야 하거나, 정교하게 반복되어야 하는 업무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제조업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시연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시연에 활용될 유니버설 로봇의 e시리즈 협동로봇은 별도의 안전 펜스 없이 작업자와 함께 작업할 수 있으며 설치 면적이 작고, 다양한 작업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시킬 수 있으며, 기존 직원들이 적은 교육시간으로도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생산 설비를 구축하기 어려운 환경의 기업들도 저비용으로 쉽고 안전하게 자동화를 도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유니버설 로봇의 부스에서는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을 통한 팔레타이징, 픽앤플레이스, 품질검사, 조립 공정을 시연할 예정이다. 시연에는 유니버설 로봇의 파트너사인, 아성, 다스, A&G, 삼익THK가 참가하여 각자 어떻게 공정을 자동화하였는지 상세한 설명과 함께 사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제조업의 구인난이 심화되고 비대면 작업 환경을 비롯해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개선된 업무 환경이 요구됨에 따라 로봇 자동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불가결한 존재가 되었다.”라며 “협동로봇은 경영진과 근로자 모두를 위한 최선의 솔루션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다양한 활용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